미래의학연구재단, The 3rd BCC in 2022 Bio-Venture Competition & Congress 개최 안내

입력 : 2022.07.06 17:17 | 수정 : 2022.07.06 17:18

    올해 5월 중기부에 액셀러레이터로 등록한 재단법인 미래의학연구재단(이사장 한상대)은 대한민국 연구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The 3rd BCC in2022 ; Bio-Venture Competition & Congress’를 오는 8월 12일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미래의학연구재단
    Bio-Venture Competition에 참가를 원하는 참가자는 7월 13일(수) 자정까지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참가 대상은 창업을 희망하는 연구자, 2인 이상 스타트업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모집분야는 첨단 바이오의약품, 의료기기,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미래의학과 관련 된 전 분야이다. 
    참가신청은 온라인 사이트에서 신청 서류를 다운받아 작성하여 제출하는 방식이며 심사는 재단 심사위원단의 서류 심사에서 6인을 선발하고, 8월 12일(금) 구두평가를 통해 최종 3인을 선발하여 1등 1천만원, 2등 5백만원, 3등 300만원을 수여한다. 
    또한 우수기술 특전으로 창업기업/예비창업자 맞춤형 액셀러레이터 전문보육 프로그램을 제공, 재단 협력기관 기반 오픈이노베이션 네트워크 연계, 재단 Seed 지분 투자 또는 투자 연계 등 기술 성숙도에 따른 단계적 지원을 수행할 예정이다. 
    8월 12일(금) 오후 세션에는 Bio-Venture Congress 이 개최되며 프로그램은  바이오벤처 창업과 기업가 정신, 창업과 비즈모델, 병원의 기술 실용화를 위한 노력 등의 주제로 바이오 스타트업 및 벤처 기업에 유용한 최신 정보와 성공 전략을 소개할 예정이다.
    재단법인 미래의학연구재단은 서울대학교병원 의생명연구원 김효수 연구원장이 생명과학분야의 후학 양성과 미래 가치를 지닌 연구의 실용화를 위한 건강한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하여 2016년 설립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비영리재단 법인이다.
    • CP
    기사 목록 맨 위로